연두산악회

나의 이야기

연두산악회 제 157차 와룡산 시산제 결산(2/18)

돌뫼 2024. 2. 21. 17:37

♠갑진년(甲辰年) 정월에 우리 연두 산악회의 

발전과 안전한 산행을 기원하는 시산제를

사천의 와룡산 자락 중 상사바위(천왕봉) 이

올려다 보이는 남양저수지 뚝에서 언제나

함산을 해주시는 고마우신 게스트 분들과

우리 연두님들이 정갈한 마음으로 정성껏

제를 모시고 화합의 장을 만든 산행인 것

같습니다.

 

▷정성을 다해 마련 한 제물을~~~
▷김고문님의 지휘 아래 차례상이 차려지고~~~
▷먼저 가신 악우님들께 묵념으로 시산제를 시작 합니다.
▷식순에 따라 산악인 선서를 제창하고~~~
▷회장님 초혼문 낭독~~~
▷다함께 참신을 ~~~
▷초혼관이신 회장님 독축과 함께~~~
▷삼배~~~
▷아헌관이신 남, 여부회장님 삼배~~~
▷종헌과 함께 헌작을~~~
▷노상무님 일행분들도~~~
▷존경하는 경식이 형님도 헌작을 하셨지요...
▷남양저수지 뚝위에 있는 비석을 배경으로~~~
▷언제나 고마우신 균석아우님 일행분들~~~
▷시산제가 끝난 후 산대장 포함 A 조 열다섯분 출~~ 발....

 

▶오늘 도상거리 10,5km 시작입니더~~~
▷일기예보상에는 오후 늦게 비소식이 있는데~~~
▷잔뜩 흐린 날씨가 ~~~
▷등룡사 오르는 길 노란색 화살표~~~
▷마지막 갈림길에 옹기종기 모여서 등산 안내도 공부 중~~~
▷우리는 1코스로 올라 2코스로 내려갑니다...
▷공부 끝! 출~ 발~~~
▷톨탑집 문은 열려있는데~~~
▷돌탑사 주변에있는 돌탑군들~~~
▷오늘은 복희님 컨디션이 좋아보이고~~~
▷등룡사 입구에 함께 모여 기념 찰칵~~~
▷등룡사에서 바라 본 운해에 쌓인 사천만~~~
▷대표모델 조약돌님~~~ (인연을 맺고부터 쭉~~ 개근 중이시라 고맙쥬 ㅎㅎ)
▷제법 가파르게 올라 선 도암재에 선남선녀 분들이 똿!!
▷우리 옥부님 (소원 빌라캤는데 ㅎㅎㅎ)
▷경식이 행님 ~~~
▷조약돌님 모두 다 소원이 무엇일지요?
▷오빠야~~~ 함 불러뿌모 직이뿝니더 ㅎㅎㅎ (착착 감기는 감미로운 소리에)
▷제법 빡시게 올라왔다 인자마 정상이 코앞이다~~~

 

▷워메 날씨가 왜 이런다냐 갑자기 곰탕이 돼부려야~~~
▷평온 한 조약돌님 뒤로 헉헉 하시는 두분 여사님~~~
▷숨고르기 끝 복희님 오늘 몸 상태 최고여~~~
▷아~ 이런 신발끈! 순식간에 특곰탕으로 변신 ㅠㅠ
▷오~ 잉 안개 구름 걷히니 밝아졌다~~~
▷흩날리는 안개비속에 새섬봉 인증 콱!!! 머시따 아이가 ㅎㅎㅎ
▷줄서서 인증 샷 ~~~ B코스 갈까 우려하시던 분 맞습니꺼?
▷조약돌님 퐈이야~~~ 화이팅!
▷모든곳이 물에 잠기고 새 한마리 딸랑 앉았다는 새섬봉 ㅎㅎㅎ
▷특곰탕 속이라도 민생고 해결은 해야지유~~~
▷이렇게 옹기종기 모여앉아~~~
▷즐거운 시간 보내고 난 후 출~ 발 민재봉으로~~~
▷오늘 와룡산에서 가장 행복하신 우리형님 ㅎㅎㅎ
▷조약돌님은 두번째 행복하신분~~~
▷조망 없는 곰탕속에도 쪼메 행복해하는 여의네들~~~
▷단체로 찍어 보입시더~~~ 찰칵!
▷산대장 니도 들어온나 찰칵~~~~
▷사천 팔경에 속한 사진속 풍경들을 감상 못해 아쉽아쉽~~~
▷날씨가 맑은 날에는 천왕봉도 보이는디~~~
▷머시따! 이뿌다! (사람이 꽃보다 알흠답당! )
▷에궁~~~ 인자 마 내리가자~~~
▷여기꺼정 오니 진분계 마을에서 올라왔던 추억이~~~
▷정지! 씨방부터 배낭에 먹거리 전부다 먹고 간다 실시 ㅠㅠ
▷씨방부터 내림길은 비단이 길이다~~~
▷설악산 서북능선 너들길 같다하모 뻥이 쎄다 허것지요 ㅠㅠ
▷오늘 산행 끝....
▷김고문님 필두로 B조 분들의 망중한~~~
▷백천사 풍경 1
▷백천사 풍경 2
▷백천사 풍경 3
▷백천사 풍경 4
▷백천사 풍경 5
▷백천사 풍경 6
▷백천사 풍경 7
▷백천사 풍경 9
▷백천사 풍경 10
▷백천사 풍경 11
▷백천사 풍경 끝!
▷뒤풀이 1
▷뒤풀이 2
▷뒤풀이 3
▷뒤풀이 4
▷뒤풀이 끝.

 

♠우리 연두 산악회 정기 산행일이 아니라서

참석 인원이 저조할까 봐 은근히 걱정을 많이

하였는데 다행히 정회원님과 게스트 분들의

참여에 부끄럽지 않은 시산제를 지낼 수 있어

참 고맙고 행복한 마음으로 함께 산행을 한

하루였네요, 비록 남도의 아름다운 풍경은

굿은 날씨 덕분에 못 봤지만 동행하는 님들

덕분에 많이 웃고 많은 행복을 느끼며 즐긴

산행이었다 생각합니다, 참 고맙습니다,

그리고 감사합니다, 사랑합니다.

 

◈결산 안내

 

◈결산 세부 내역